정보

통신사 전환지원금 최대 50만원 지원 신청방법

애리마스 2024. 3. 14. 13:17

오늘 3월 14일부터 통신사를 옮기는 이용자에게 최대 50만 원의 전환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기존의 공시지원금, 요금할인과 별도로 최대 50만 원까지 추가지원을 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아래에서 자세히 통신사 전환지원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통신사 전환지원금 최대 50만원 지원
통신사 전환지원금 최대 50만원 지원

목차

    통신사 전환지원금 지원대상

    통신사 전환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번호이동'을 해야하는데요. 기기변경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번호이동'이란 휴대폰을 변경하실 때 기기와 더불어 통신사를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KT에서 LG로 바꾸는 것처럼요. 이름 때문에 헷갈리시는데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뿐 번호 자체는 바뀌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휴대폰을 변경하실 때 할인 받는 방법이 2가지죠. 공시지원금을 받거나 선택약정인데요. 다만, 선택약정 가입고객은 전환지원금 대상에서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최대 50만원 혜택

    3월 14일 부터 전환지원금을 지원하게 되면, 예를 들어 소비자가 갤럭시 S24를 구매하게 되면 통신사별로 48만~50만 원의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번호이동을 하여 가입하게 되면 최대 50만 원의 전환지원금을 받게 되는데요. 각 대리점마다 추가로 지원 가능한 지원금이 있다면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약 115만 원 정도가 될 겁니다.

    현재 갤럭시 S24 기본형의 출고가가 115만 5000원임을 고려하면 단말기 구입 부담을 대폭 낮출 수 있게 됩니다.

    통신사 전환지원금 시세 보러가기

    ✅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시세 보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