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는 정부가 운영하는 포털로 다양한 민원 업무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국세청에 직접 가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기 때문에 홈택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원래 로그인을 할 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했는데 현재는 간편 인증 서비스라고 해서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로 간편하게 로그인을 해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를 통해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목차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신고/납부, 세무관리, 세무납세 등 다양한 업무들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를 통해 업무를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1. 조회/발급
세금의 신고와 납부, 과제 자료제출, 전자세금계산서 관리 및 일반 조회 서비스에 이르는 다양한 업무의 조회와 발급이 가능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 근로장려금 · 자녀 장려금
- 연말정산
- 현금영수증
- 세금 신고 납부
- 세금 포인트
- 기타 조회
2. 민원증명
세무서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서 민원증명발급을 신청하여 PC에서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민원증명 서비스입니다.
- 민원증명 신청/조회
- 민원증명 발급 신청
-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 사업자등록증명
3. 신청/제출
국세청에서 주관하는 민원사무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제출할 수 있습니다. 기존 홈택스 서비스를 포함하여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근로장려금, 연말정산 소득공제자료의 신청 또는 제출 서비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 일반 신청/ 제출
- 사업자등록신청/정정 등
- 소비 제세 신청
- 과세자료제출
-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
- 지급명세서
4. 신고/납부
기존의 서면 신고나 세무서 방문의 불편함을 인터넷으로 대신하여 더욱 쉽고 빠르게 업무처리를 제공합니다.
- 세금신고
- 일반신고
- 세금납부
- 신고 삭제/부속서류
5. 세무대리/납세관리
세무대리, 납세관리인이 납세자를 대리하여 세무신고와 민원증명 신청 등의 업무를 보다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 세무대리 공통
- 기장대리
- 신고대리
- 기장. 수임 납세자 관리
- 납세관리인
홈택스 상담하기
홈택스를 이용하시다가 혹시 궁금한 점이나 아니면 자신의 업무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은 홈택스에 상담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한번 문의해보세요. 그리고 상담이 어려우시다면 국세청 콜센터 126번으로 문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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